본문 바로가기

머니

2) 돈 버는 방법 - 유태인 부자의 비밀

돈을 많이 버는 것이 탐욕인가?

우리가 아는 세계적인 부호들은 대부분 유태인 또는 유태인 가족 출신이다. 마이크로 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 오라클 사장 래리 엘리슨,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 등 셀 수 없이 많다. 왜 이렇게 유태인 부자가 많은가?

세계 2차대전 당시 히틀러가 유태인 대량 학살을 했었던 이유는 당시 많은 유태인들이 돈과 상권을 소유하고 있었기 때문이라는 것은 우리 모두 알고 있다. 그럼 왜 유태인은 부자일까? 유태인이 똑똑해서? 유태인 만큼 똑똑한 한국인은 왜 세계적인 부자가 적을까? 이유는 두가지이다. 첫째 유태인은 돈 버는 행위를 건전하고 남을 돕는 아주 좋은 일이라고 관렴을 갖고 있다. 둘째 이들은 어렸을때 부터 돈의 힘, 중요성과 돈을 버는 방법을 배운다. 하지만 우리는 이 두가지를 들어 본적도, 배워 본적인 없다.


우리는 돈을 많이 번다는 것은 욕심이고 때로는 나쁜일로 치부한다. 하지만 돈을 버는 행위에서 건전한 욕심과 탐욕을 반드시 구별해야 한다. 돈은 번다는 것은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돈을 내게 하고 싶도록 만드는 것이다. 예를 들어, 물건을 돈을 주고 거래하는 것은, 소비자가 구매하고자 하는 물건에 소비자가 갖고 있는 돈보다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하여 구매하도록 하는 것이다.

돈을 버는 행위는 소비자를 즐겁고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므로 결국 남을 돕는 일에 해당한다. 하지만 남의 돈을 공짜로 또는 속여서 더 많이 가지려고 하는 것은 탐욕이며 불건전한 욕심인 것이다. 부자가 되는 것은 남을 돕는 일이며 세상을 이롭게 한다. 돈을 버는 것은 신성한 노동의 결과이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모험적이고 긴 아름다운 여정인 것이다.

유대인에게 유독 부자가 많은 이유는 어렸을때 부터 돈에 대한 긍정적인 관렴과 돈의 힘, 그리고 돈의 이해력이 높았기때문이다.


돈을 이해하고, 돈을 지배하자

자 이제 그 중요한 돈이 정확하게 무엇인지 알아보자. 돈의 탄생에서 현재까지의 돈의 흐름을 잘 기억하기 바란다. 너무나도 중요하다. 돈을 정확해 이해함으로써 돈에 노예가 되지 않고, 돈을 지배할 수 있는 것이다.


돈의 탄생에서 현재까지

  1. 서로 원하는 물건을 물물교환함 (문제 : 원치 않는 물건과의 교환 문제)
  2. 원하는 물건을 모든 대중이 선호하는 물건 (금/은) 교환함 (문제 : 원하는 크기로 금/은 가공문제)
  3. 큰 덩어리 금/은등을 세공업자에게 적당한 크기로 가공하여 거래 시작
  4. 금/은등의 안전한 보관소가 필요하여 세공업자에게 맡기고 대여증/차용증 발급
  5. 세공업자들은 금/은 소유주의 10%만 금/은을 찾아가고 90%는 계속 보관한다는 사실을 발견
  6. 세공업자들은 금/은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대여해 주고 금/은 소유자들에게 수수료 이자 지급시작
  7. 실제 금/은등은 보관/이동이 불편하여, 세공업자 (이후 은행이 됨)가 발급한 차용증으로 거래 시작.
  8. 금/은등을 맡긴 차용증서을 "돈"이라고 함.
  9. 1971년까지 미은행들은 발행한 돈 10% 의 실제 금을 보유 (미국 금본위제 : 1971년 이전까지 미국 정부는 35달러당 금 1온스를 교환)
  10. 1972년 이후 더 이상 10% 금 보유 법 조항 폐기 (금본위제 폐지)
  11. 금이 없는 차용증서 즉 돈은 주정부 (미연준)에서 한도 없이 발행 가능하게 됨
  12. 매년 경제가 성장한다는 것은 매년 돈을 더 발행한다는 뜻
  13. 돈을 발행한다는 것은 현재 돈의 값어치가 지속적으로 떨어진다는 뜻
  14. 매년 물가가 4-5% 증가한다는 것은 돈의 양이 4-5% 증가하여 돈의 값어치가 4-5% 떨어진다는 뜻.
  15. 다시말해서 매년 5% 물가가 상승하면 약 10년후면 50%가 오르고 약 15년 후면 100% 오른다. 돈의 값어치가 반으로 주는 것이다.
  16. 현재 전세계 물가가 급등하는 이유는 미연준에서 코로나 이후 미국 경제를 살리기 위하여 달러를 기존 대비 2배 이상 발행하였기 때문임.
  17. 결국 전세계 물가는 코로나 이전인 2020년도 초 대비 약 2배 증가 (인플레이션)이 불가피하지만, 각 국가에서 물가를 잡는다라고 하는 얘기는 결국 쇼에 불과함
  18. 당신이 갖고 있는 돈은 2020년도 초 대비 돈의 값어치는 절반으로 줄었다라고 보면 됨.
  19. 예를 들어 2020년 위례신도시 35평 아파트 평균 분양가가 약 8억 원에 거래되었지만, 현재 시세가 16억 인 이유는 돈의 값어치가 절반으로 떨어져서이지 아파트 값이 오른 게 아님.
  20. 돈의 추가 발행 없는 경제성장 (제로섬 게임) 은 없고, 돈의 값어치는 지속적으로 떨어질 것.
2020년 2월부터 미 연준에서 발행한 미 달러 증가 그래프 (2배이상 증가)


결국 학교에서 배웠던, 수요와 공급의 변화에 따라 물가가 오르거나 내리는 것이 아니라, 미 연준에서 찍어낸 종이돈의 양이 많아졌기때문에 물가가 오르는 것이다. 다시 말해 물가가 올랐다는 것은 당신이 갖고 있는 돈의 값어치가 줄었다는 것이다. 미연준 또는 모든 국가 정부에서는 그들이 종이돈을 찍어낼때 어떤 결과를 가져올 것인지 그들은 처음부터 알고 있었고, 우리만 모르고 있었던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이게임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다음편에서 계속

공감하셨다면 왼쪽 하단 하트 꾸욱 눌러 주세요.